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블로그

블로그 썸네일 예쁘게 만드는 법 - 유튜브 무료 썸네일도 가능!

by Irene___ 2023. 6. 28.
반응형

블로그 썸네일 예쁘게 만드는 법 - 유튜브 무료 썸네일도 가능!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블로그 썸네일 예쁘게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처음에 블로그 할때 예쁜 썸네일을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했는데요.

(다들 뽀샵인가? 뽀샵을 배워야 하나? 하는 생각도 많이 했습니다. ㅠ)

 

유튜브 썸네일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도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시죠? ㅋㅋㅋ

 

검색해보니 다들 동일한 사이트를 사용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썸네일 디자인에도 많은 공을 들이기에는 너무 부담스러우셨던 분들은 이 포스팅 꼭 참고해주세요! ㅋㅋㅋ

 

 

 

목차

     

     

    미리캔버스

     

    바로 '미리캔버스' 라는 사이트에서 썸네일을 무료로 만들 수 있는데요.

     

    앞서 말씀드릴 사항은 저는 미리캔버스와 어떠한 관계도 없습니다!

     

    협찬이었다면 더 적극적으로 극찬했을 것 같은데,

    어차피 많은 부분이 무료인 플랫폼이고, 많은 분들께 알려진 사이트랍니다.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

    디자인 작업이 필요한가요? 5만개 이상의 무료 템플릿으로 간편하고 편하게 원하는 디자인을 만들 수 있어요.

    www.miricanvas.com

     

    예전에 ppt 템플릿 찾을때 찾던 사이트의 썸네일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하답니다!

     

     

    썸네일 만드는 법

     

    썸네일 만드는 법은 간단하답니다.

     

     

    미리캔버스에 가입하시면 다양한 썸네일 템플릿을 보실 수 있는데요,

    가입도 복잡한 절차 없이 네이버 로그인으로 가능하네요.

     

    왕관이 붙어있는 프리미엄 콘텐츠를 결제를 해야하지만, 

    이미 많은 고퀄의 템플릿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고,

    수정 자유도도 높아서 금방 따라하실 수 있답니다! ㅎㅎㅎ

     

    '템플릿 보러가기' 에서 다양한 템플릿을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어요.

     

     

    썸네일 만드는 법(2)

     

    미리캔버스의 장점은 '무지 많은 템플릿'인데,

    단점 또한 '무지 많은 템플릿' 이랍니다. ㅠㅠ...

     

    다행히 '템플릿 검색' 및 템플릿 종류 설정을 통해 범위를 좁힐 수 있는데요.

     

    웬만큼 자주 검색하시는 주제는 다 갖추고 있다고 보면 된답니다!

     

     

    양질의 템플릿이 워낙 많아서 어떤 템플릿을 쓰실지 고민되는부분! ㅎㅎ

     

    <블로그 썸네일 만들기>

    블로그 썸네일은 보통 정사각형으로 많이들 사용하시는데요.

    네이버와 같은 검색엔진에서도 블로그 탭을 보면 정사각형의 템플릿이 보이니까 정사각형으로 만들어보겠습니다.

     

    템플릿 종류 중 '카드뉴스'가 딱 정방형 템플릿이라,

    저는 블로그 썸네일 만들때는 이 템플릿을 많이 쓰고 있답니다.

     

    반드시 주제가 일치하지 않아도, 폰트 종류와 크기, 컬러 변경도 가능하기 때문에,

    편하게 변경할 수 있답니다!

     

     

    폰트 뿐 아니라, 다양한 일러스트도 같이 사용할 수 있어서 더 편하네요!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유튜브 썸네일은 블로그랑 화면 배율이랑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유튜브 전용 썸네일에서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ㅋㅋㅋ

     

    무료 템플릿 중에서도 디자인 예쁘고 눈길 확 끄는 디자인이 많으니,

    본격적으로 유튭 하기 전까지는 요런 템플릿으로 사용해도 충분할 것 같아요.

     


    지금까지 블로그, 유튜브 썸네일 만드는 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예쁘게 만들어서 블로그, 유튜브 도전해봐요!

     

    반응형